본문 바로가기
전망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알아봅시다.

by 웅츠츠 2022. 7. 18.
반응형
박셀 바이오 주가 전망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박셀 바이오 주가 전망 최신 소식과 주가 전망을 전해드립니다.

앞으로의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라면서 아래와 같이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박셀 바이오의 박셀 바이오의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박셀 바이오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98% 오른 5만 4200원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이는 박셀 바이오가 개발 중인 간암 세포치료제가 성공적인 임상 수순을 밟고 있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날 이데일리 보도에 따르면 박셀 바이오가 개발 중인 세포 치료제 'Vax-NK'는 임상에서 완전 반응률 36.4%를 기록했습니다. 현재 간암치료제로 사용되는 소라페닙, 렌바티닙의 완전 반응률이 0.4%, 1.3%인 것에 비하면 월등히 높은 수치다. 현재 박셀 바이오는 Vax-NK의 임상 2a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임상 2a상 종료 후 임상 2b상 진입, 조건부 허가 신청, 기술수출 등을 동시에 진행할 계획입니다. 박셀 바이오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8일 오전 10시 25분 기준 박셀 바이오는 29.98%(1만 2500원) 상승한 5만 4200원에 거래 중입니다.

 

 

박셀 바이오가 간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Vax-NK 임상에서 완전 반응률(CR)이 36.4% 기록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박셀 바이오에 따르면, Vax-NK는 현재 전국 주요 병원 5곳서 임상 2a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총 20명의 간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이 임상에서 지난달 12번째 환자까지 등록이 완료됐습니다. 특히 첫 환자부터 완전관해가 확인되는 등 성공적인 임상이 이어졌다고 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모양새입니다.

 

 

7월 18일 박셀 바이오 주가가 급상승세다. 오전 11시 10분 기준 박셀 바이오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98% 상승한 5만 4200원까지 올랐습니다. 박셀 바이오는 항암면역세포치료제 개발 전문기업입니다. 이날 주가 상승은 간암치료제 Vax-NK/HCC의 높은 효과가 증명된 데 따른 결과로 보입니다.

 

 

박셀 바이오는 간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Vax-NK/HCC 임상에서 완전 반응률(CR) 36.4%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완전 반응률이란 종양이 완전히 소실되는 경우를 의미한다. 현재 간암 1차 치료제로 쓰이는 소라페닙, 렌바티닙의 완전 반응률은 각각 0.4%, 1.3% 등에 불과합니다.

 

Vax-NK/HCC는 지난해 6월까지 임상 1상 환자에 대한 추적 관찰과 분석을 마쳤다. 현재는 임상 2a상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임상 2a상 종료 후 임상 2b상 진입, 조건부 허가 신청, 기술수출(라이선스 아웃) 등을 동시에 진행할 계획입니다. Vax-NK 임상 2a상은 내년 종료되고, Vax-NK 임상 2a상 중간 데이터는 오는 3분기에 발표됩니다.

 

 

박셀 바이오 관계자는 Vax-NK는 기존 진행성 간암 표준 치료제보다 월등히 높은 효과를 보여줬기 때문에 시장 선점은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기대감을 표했습니다. 이어 오는 3분기 예정된 10~12명의 등록 환자를 대상으로 한 중간 결과 발표에 주목해줬으면 한다.

 

 

대규모 임상연구, 표준치료법 비교 임상 등을 통해 Vax-NK/HCC가 새로운 간암치료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항암면역치료제 개발 기업인 박셀 바이오(각자 대표 이준행 이제 중, 323990)의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박셀 바이오의 주가는 7월 18일 코스닥시장에서 낮 12시 36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29.98%(1만 2,500원) 상승한 5만 4,2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 같은 급등 배경에는 회사가 개발 중인 간암치료제 Vax-NK/HCC가 높은 효과를 보였다는 소식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박셀 바이오는 간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Vax-NK/HCC 임상 1상에서 완전 반응률 CR(Complete Response, 완전반응) 36.4%를 보였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임상연구에서 CR 반응은 한 명도 관찰되지 않는 경우도 많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는 매우 고무적인 수치라는 설명입니다.

 

 

또한 3명에서 PR(Partial Response, 부분 반응), 2명에서 SD(Stable Disease, 안정 질환)를 관찰하며 DCR(Disease Control Rate, 질병 통제율) 81.8%를 기록했습니다. 박셀 바이오는 이전에 수술이나 절제 등의 표준치료법을 사용했으나 치료가 되지 않는 진행성 간암 환자 11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 1상에서 자가 NK세포 치료제와 HAIC(간동맥 내 주입 화학요법)을 병용하는 방법을 사용해 안전성 등을 확인했습니다.

 

특히 치료 약물을 간동맥을 통해 암 발생 부위인 간에 고용량으로 직접 투약하는 방식으로 낮은 부작용에 비해 높은 치료 효과를 보였다. 중앙 생존 기간도 41.6개월로, 치료가 불가능한 말기 간암 환자의 생존 기간을 3.5년 가까이 연장시켰다.

 

 

박셀 바이오는 진행성 간세포암종(간암) 치료제 Vax-NK/HCC에 관해 지난해 6월까지 임상 1상 환자에 대한 추적 관찰과 분석을 마쳤으며, 현재는 전국 주요 병원 5곳서 임상 2a상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현재 임상 2a상이 진행 중인 Vax-NK/HCC는 2017년 12월 임상 1상을 끝낸 Vax-NK보다 진일보한 치료 기법입니다.

 

 

간동맥 주입 화학요법(HAIC)을 병행하고 Vax-NK 치료제 투여량도 2배 늘려 치료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총 20명의 간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2상에서 지난달 12번째 환자까지 등록이 완료됐습니다.

 

특히 첫 환자부터 완전관해가 확인되는 등 성공적인 임상이 이어졌다는 설명입니다. Vax-NK 임상 2a상은 내년 종료되고, Vax-NK 임상 2a상 중간 데이터는 오는 3분기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박셀 바이오 관계자는 Vax-NK는 기존 진행성 간암 표준 치료제보다 월등히 높은 효과를 보여줬기 때문에 시장 선점은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한편 박셀 바이오는 지난 2010년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및 임상 백신 연구개발사업단에서 분사해 창업한 항암 면역치료제 전문 바이오 기업입니다. 국내 면역학 권위자인 이준행 대표이사와 혈액암 권위자인 이제 중 CMO(최고 의료 책임자) 등 정상급 연구진을 중심으로 자연 살해(NK) 세포와 수지상세포(DC)를 활용한 항암 면역치료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박셀 바이오는 항암 면역치료제 기초 연구부터 임상 설계, 임상시험, 생산이 가능한 연구소와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연구성과와 기술성을 인정받아 2020년 9월 코스닥에 상장했습니다.


여기까지 박셀 바이오 주가 전망 최신 소식과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의 투자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